<인스타그램 활용법>
Photo by Elena Koycheva
인기 게시물의 비밀.
대부분의 '인기 게시물'은 좋아요나 댓글 등 게시물 참여가 많다. '인기 게시물'이 되려면 얼마나 단기간에 많은 참여를 끌어내는지가 중요하다. 보통 '인기 게시물'은 24시간 이내에 포스팅 된 것이 대부분이다. 그럼 어떻게 하면 브랜드 게시물을 '인기 게시물'로 만들 수 있을까?
트렌드에 어울리는 해시태그를 잘 고르는 것이 핵심이다. 해시태그를 고르고 나면 얼마나 빠른 시간에 많은 참여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지에 집중해야 한다. 많은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목표 타깃이 활발히 활동하는 시간을 파악해 그 시간에 맞춰 게시물을 올리는 것이 효과적이다. 참여가 많을수록 게시물이 이용자의 피드 상단에 노출되고 그러면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.
+ 게시물을 올릴 때 1~2개 정도는 #데일리 #selfie 등 '유명' 해시태그를 사용하자. 이 해시태그들은 이미 10만개 이상의 게시물이 있지만 그만큼 사람들이 자주 검색하는 태그이기 때문에 브랜드와 관련 있는 인기 해시태그 1~2개 정도는 사용하는 것도 좋다.
해시태그 최적화
인스타그램 게시물 하단에 아무 해시태그나 쓰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. 게시물에 맞게 해시태그를 최적화하는 방법은 3가지다.
첫째, 고객이 평소 어떤 해시태그를 쓰는지 살펴보고 그 중 브랜드 게시물과 어울리는 것을 골라서 사용해보자. 해시태그를 잘 사용하면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 수 있다.
둘째, 고객 분석만큼 경쟁사 분석도 중요하다. 경쟁사의 게시물을 살펴봄으로써 어떤 형식이나 해시태그가 참여를 더 높이는지 잠재 고객들이 어떤 스타일을 원하는지도 알 수 있다.
셋째, 브랜드가 속한 업계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도 찾아서 분석하자. 인플루언서의 방식은 이미 검증된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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