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정보

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활용법

<인스타그램 활용법>

Photo by Elena Koycheva

인기 게시물의 비밀.


해시태그로 검색 하면 결과 창 상단에서 9개의 '인기 게시물'을 볼 수 있다. 이 '인기 게시물'은 해시태그를 아주 잘 사용한 예다. 인스타그램은 모든 이용자에게 똑같은 '인기 게시물'을 보여주기 때문에 한번 '인기 게시물'이 되면 홍보 효과를 톡톡히 거둘 수 있다.

대부분의 '인기 게시물'은 좋아요나 댓글 등 게시물 참여가 많다. '인기 게시물'이 되려면 얼마나 단기간에 많은 참여를 끌어내는지가 중요하다. 보통 '인기 게시물'은 24시간 이내에 포스팅 된 것이 대부분이다. 그럼 어떻게 하면 브랜드 게시물을 '인기 게시물'로 만들 수 있을까?


트렌드에 어울리는 해시태그를 잘 고르는 것이 핵심이다. 해시태그를 고르고 나면 얼마나 빠른 시간에 많은 참여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지에 집중해야 한다. 많은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목표 타깃이 활발히 활동하는 시간을 파악해 그 시간에 맞춰 게시물을 올리는 것이 효과적이다. 참여가 많을수록 게시물이 이용자의 피드 상단에 노출되고 그러면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.


+ 게시물을 올릴 때 1~2개 정도는 #데일리 #selfie 등 '유명' 해시태그를 사용하자. 이 해시태그들은 이미 10만개 이상의 게시물이 있지만 그만큼 사람들이 자주 검색하는 태그이기 때문에 브랜드와 관련 있는 인기 해시태그 1~2개 정도는 사용하는 것도 좋다.


해시태그 최적화


인스타그램 게시물 하단에 아무 해시태그나 쓰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. 게시물에 맞게 해시태그를 최적화하는 방법은 3가지다.


첫째, 고객이 평소 어떤 해시태그를 쓰는지 살펴보고 그 중 브랜드 게시물과 어울리는 것을 골라서 사용해보자. 해시태그를 잘 사용하면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 수 있다.


둘째, 고객 분석만큼 경쟁사 분석도 중요하다. 경쟁사의 게시물을 살펴봄으로써 어떤 형식이나 해시태그가 참여를 더 높이는지 잠재 고객들이 어떤 스타일을 원하는지도 알 수 있다.


셋째, 브랜드가 속한 업계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도 찾아서 분석하자. 인플루언서의 방식은 이미 검증된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.





'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채용공고, 기업 정보 사이트 모음 및 취업 전략  (0) 2019.03.15